페이스북 인게이지먼트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이용자라면 나의 페이지를 잘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항상 이렇게 고민합니다.
그런데 전문용어 인게이지먼트의 용어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인게이지먼트란 영어그대로 해석을 한다면 정해진 약속이나 업무들이 될 수가 있지만 실제로 가장중요한 핵심은 바로 확산과 참여입니다.
나의 페이지 팬들에게 가장 잘 널리 알리게 하는 방법이 제일 중요하죠.
왜나면 나의 페지지를 좋아요를 클릭하고 구독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들에게 도달되고 인식되어지는 순간은 굉장히 작습니다.
보통 10%정도가 인지를 하게되는데 페이스북 메세지의 홍보효과를 크게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노출이 잘되는것을 알고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인게이지먼트를 높일수 있는 방법
1. 블로그와 비슷한 형식이지만 하루에 포스팅은 2가지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격은 6시간으로 해야 2차 게시물이 더욱더 인식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같은시간에 여러가지 게시물을 하게되면 페이스북 자체내에서 노출의 횟수줄여버린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에서 가지고 있는 알고리즘을 잘 이용해야 뉴스피드에 한번더 인식이 될 수가 있습니다.
2.참여를 하기위해서는 단순히 새로운 타깃으로만 포스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팬들이 우리의 브랜드 페이지를 알릴 수 있게 해야합니다.
처음에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타깃들의 친구들에게 모두 포스팅이 보여지기때문에 한번 포스팅을 할 때에도 다른타깃들도 같이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친구 000와000가 좋아합니다. 이런걸로 페이스북은 끊임없이 좋아요를 유도하기 때문에 더욱더 컨텐츠에 공을 들여야하는것이 사실이죠.
그래서 저의 이벤트의 예는 항상 친구를 태그를 걸게하고 같이 나눠쓰고싶은 친구들에게 확산을 시킵니다. 예를 들어 어떤제품을 이벤트에 참여하주고 나눠주는 행사가 있다고 한다면 친구태그와 동시에 "나눠쓰고싶은 브랜드:라는 인지를 갖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식으로 페이스북은 기존 팬들과 새로운 팬들의 친밀도를 항상 유지를 시켜야 인게이지먼트가 늘어납니다.
3.광고를 돌리다가보면 관련성점수라는 탭으로 평가가 되는데요. 이점수를 가지고 페이스북은 사람들의 좋아요,댓글,공유를 분석하여 점수를 매기고 광고의 노출을 더 올리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게시물이 참여형 게시물이면 페이스북에서는 광고보다 유기적도달로 더욱 높은 성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컨텐츠를 작성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공감과 같은 참여형 게시물이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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