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팁/뷰티 정보

비만- 몸이 보내는 적신호에 대해 알아보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몸이 보내는 적신호 



비만은 단순히 체중이 많이 나가는 상태가 아니라 각종 질병의 위험과 사망률을 증가시키는 질환입니다. 비만한 상태가 지속되면 우리 몸은 다양한 방식으로 적신호를 보내는데, 어떠한 적신호가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비만은 생활습관병(대사증후근), 심혈관계질환(고혈압,협심증,뇌졸증), 각종 암(대장암, 유방암)등 다양한 질병과 관련이  있어 생활습관 교정을 통한 체중 조절이 반드시 필요해요. 물론 체중이 감소하면 비만으로 인한 다른 위험도 역시 감소합니다. 과도한 체중은 척추와 관절에 물리적인 압력을 줍니다. 


지방 세포에서 분비하는 염증 물질은 생식기계 호르몬의 이상을 유발하고,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불임이나 자연유산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심리적 불안감과 비만은 상호작용을 해요. 


스트레스 때문에 과식, 폭식하는 습관이 지속되어 체중이 증가합니다. 체중이 증가하게 되면 자신의 모습이 싫어지고 사람들의 눈초리가 부담스러워 또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스트레스와 체중 증가의 악순환이 계속되는 것이죠.


우리는 이렇게 몸이 보내는 적신호를 알아차려야 합니다. 앞으로 청신호가 될때까지 같이 바꾸어보아요.








출처:NO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