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계란 가격 왜 떨어지지 않는가? (AI 파동)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대형마트를 갈 때마다 도무지 떨어지지 않는 계란의 가격에 지출이 커져만 가는데요. 정부가 5~6개월전부터 계란을 수입해오고 있다고 하는데, 도대체 왜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지 너무 의문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미 10%의 생산량을 AI로 날렸다고 하더라도 매달 수입해오는 계란이 수백만개인데 왜 가격이 내려가지 않는 것일까..역시 의문의 답은 네이버의 친구에게 물어봐야합니다.



계란찜을 먹어본게 언제더라?



열심히 웹서핑을 한 결과 알게된 사실은 미국과 호주로부터 원래 수입을 받고 있었는데 그나라에서도 역시 AI경보가 터져 수입이 전면 금지가 되었던거죠. 그래서 한개에 40원도 안된다고 하는 태국에서 계란을 수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국 계란이나 호주계란을 먹어볼 좋은 기회였는데 저는 그 기간동안 구매를 하지않아서 하얀계란을 먹어보지는 못했네요. 


무튼 전국에 다시 AI경보가 다시 생겨서 국내생산량이 더욱 줄어들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정말 계란 한판에 1만원은 우숩게 넘길 모양..

이번 7월부터 초복, 중복, 말복이 기다리고 있는데 닭의 생산량까지 감소하게 된다면 가격은 정말 기하급수적으로 폭등하겠네요. 




참고로 


2017년

초복 : 7월 12일

중복 : 7월 22일

말복 : 8월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