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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팁/뷰티 정보

SNS열풍 맛있는 화장품 '푸드메틱'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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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빙그레 페이스북 컨텐츠 캡쳐


푸드메틱이란?


요즘 SNS에서 핫한 제품들 중에 먹는 제품과 콜라보한 화장품을 볼 수가 있다. 최근에 올리브영과 빙그레와 콜라보를 하여 바나나맛 우유 바디워시, 핸드크림, 립밤 등을 출시하였고 출시 2개월만에 매출 10억을 돌파하였다.그리고 미샤의 허니버터팩은 출시 보름만에 1만개를 판매하였다. 정말 요즘같은 불황에 푸드메틱은 소비자의 인기를 바로 보여준다. 그리고 잇츠스킨의 마카롱립밤이나 더샘의 초코파이 핸드크림도 역시 푸드메틱의 한 종류이다.  


푸드메틱이란 단어는 음식을 뜻하는 푸드 (food)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로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한 콜라보 제품을 말한다. 단순히 디자인뿐만 아니라 향과 색상을 재현해 내는 것이 이  푸드메틱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화장품 포화시장에서 눈길을 끄는 제품들을 계속 기업들을 생산해내는데 그중에 소비자의 반응을 가장 잘 이끌낸 예 중에 하나가 푸드메틱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