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마케팅 사례

토익업계 1위 해커스는 어떻게 마케팅을 할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토익의 거의 1인자라고 할 정도로 많은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는 해커스. 저번주에 해커스 토익 특강에 다녀오고 나서 이많은 사람들이 해커스에 모이는 이유가 무엇일까 궁금해졌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떠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지 서칭을 해본 결과입니다. 




1. 무료특강

무료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해커스는 이 무료특강에 대단한 수강생들을 모집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보통 특강이 3시간정도로 이루어지는데 1번째 수업에는 인기강사의 간단한 문제풀이와 강의의 장점에 대해서 설명하고 1교시가 끝나면 요약본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3교시까지 들으면 인기강사가 직접 모은 문제집이나 요약본같은 비법서(?)를 주면서 마무리를 하는데요. 이때도 특강을 듣고 강의를 수강하게 되면 할인권을 주기 때문에 특강을 듣고 수강신청을 하는것이 매우 유리하죠. 

제 주변에 있는 학생들도 이 특강에 여러번왔다는 증언을 들으며 더욱 실감했습니다.



2. 입문반 무료 동영상 강의

일단 책을 구매하게 되면 그 책에 관한 동영상을 결제하게 되는데요. 그반대일수도 있지만, 해커스는 토익 스타트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토익을 무료강의로 시작해서 마음에 들면 다른 학원으로 옮기기가 힘든점이 있지요. 그래서 입문반 강의를 듣고 그다음 강의를 듣기위해서 결제를 하기때문에 초기에 무료로 제공하고 또 사이트의 회원가입과 회원수 모집을 위해서도 굉장히 용이해보입니다.



3. 엄청난 온라인 마케팅 집중

해커스는 페이스북이나 네이버 카페 등등 여러곳에서 굉장히 상위노출이나 메인에 선정되는것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특히나 무료특강이나 환급반 코스에 대해서 많이 클릭을 유도하고 있고, 네이버 메인에는 카페글이나 블로그들이 상위로 노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바이럴 홍보에 굉장히 집중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4.모바일 앱

해커스는 기본 앱이외의 보카시리즈라던가 앱들이 굉장히 편리하게 발달이 되어있고, 인터넷강의뿐만 아니라 단어암기까지 꼼꼼하게 앱으로 관리를 해주기때문에 이분야에서도 트렌디하게 잘 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 만큼 초기에 많은 비용을 앱에 투자를 했다는 반증이고 지금과 같이 매출성장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