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유튜브 수익계산 사이트 활용 예상수익 예측?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계산 사이트에서 평소에 궁금했던 유튜버의 링크를 검색하시면 추정 예상치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1일일 동영상 평균 조회수를 기준으로 계산을 할 수도 있고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흔히 하시는 착각이 바로 구독자가 많으면 수익이 많을 것이다?

구독자가 많으니 브랜드에서 당연히 협찬도 많이 들어올 것이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현업에서 종사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말씀드리면 아무리 높은 구독자와 뷰를 자랑하는 유튜버라고 하더라도 부정적인 이슈가 있던 유튜버는 협찬을 하기에 상당히 고민이 많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왜냐면 브랜드 퀄리티 유지를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들이는데 그들의 한 번의 실수가 매출 하락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구독자 수라도 얼마큼 뷰가 많고 광고를 끝까지 보는지, 또는 평소 행실에 따라서 협찬도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유튜버나 인스타그램의 경우 작업 사이트도 많아지고 있어서 진성유저를 가려내는 것도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버는 얼마나 벌까요? 유튜브 수익계산기 Noxinfluencer이라는 곳.

평소 10만명정도의 유튜버 링크를 여러 명 입력해보면 사람마다 수익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가 100% 정확한 것은 아니더라도 충분히 예상치는 가늠해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채널 도구 탭에서 YouTube 채널 예상 수입으로 선택하면 일일 평균 조회수를 검색해 수익 계산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수익은 조회수도 물론 중요할 수도 있지만 절대 비례하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평균 시청시간과 CPM수익이 모두 잘되었을 때 수익이 잘 나오게 됩니다. 확실히 유튜브 애드센스 부분도 신경 쓴 사람과 신경 쓰지 않은 사람의 차이가 확연히 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참고로 CPM은 Cost Per Mille의 줄임말로 광고 비용을 측정하는 모델의 한종류입니다. 1000회 노출시키는 데 사용된 비용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CPM이 낮을수록 광고 효율이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00회 노출시켰데 광고비용이 적게 들수록 좋으니, 계속 이렇게 효율이 좋은 광고에만 집중 투자를 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CPM결과가 좋은 크리에이터나 인플루언서에게 더욱더 광고를 많이 하게 되겠죠. 유튜브 수익에 대해서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